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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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으로서 고객만족 및 청렴한 재단문화라는 익을 목표로 올바로 생각하고 판단하며, 행동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동이익에 기여하기위한 윤리경영 실천과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윤리경영헌장

공공기관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참여하고 끊임없이새로운 가치를창조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 실천의 가치를 증히 여기며, 자율과 솔선의 자세를 견지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건전한 생활자세를 유지한다.

임 · 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아니하며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창의성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하겠습니다.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실하고 올바른 직무자세 및 생활태도로 신뢰와 품위를 높인다.

임직원 행동강령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이 행동강령(이하 “강령”이라 한다)은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하여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재단법인체인지업 캠퍼스(이하 “영어마을”이라 한다)의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의 기준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이 강령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직무관련자”란 임직원의 소관 업무와 관련되는 자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개인(임직원이 사인의 지위에 있는 경우에는 이를 개인으로 본다) 또는 단체를 말한다.
가. 영어마을에 대하여 민원사무를 신청하는 중이거나 신청하려는 것이 명백한 개인 또는 단체
나. 인・허가, 검사, 감사, 단속, 지도 등의 대상인 개인 또는 단체
다. 결정, 감정, 시험, 사정, 조정 등으로 이익 또는 불이익을 직접적으로 받는 개인 또는 단체
라. 영어마을과 계약을 체결하거나 체결하려는 것이 명백한 개인 또는 단체
마. 영어마을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거나, 임직원의 직무상 권한의 행사 또는 불행사로 금전적 이해관계에 영향을 받는 개인 또는 단체
바. 정책·사업 등의 결정 또는 집행으로 직접 이익 또는 불이익을 받는 개인 또는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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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실천

1윤리경영 전담부서 운영

윤리경영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 총장의 윤리경영 리더십 아래서 이를 실행에 옮길 부서와 전담부서 및 전담자 지정운영

2기업윤리 상담실 운영

상담을 통해 업무처리 시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배양 및 실천사항 상담

3임직원 윤리의식 상시교육 체계구축

임직원 실천수준 향상을 위해 윤리경영 교육 및 훈련을 계층별직원을 대상으로 세미나 워크샵을 통해 실시

윤리경영 로드맵

윤리경영 기반 및 확산 단계
  • 윤리경영 의지 선포
  • 사회공헌활동 체계구축
  • 체계적인 윤리 교육 계획 수립
  • 행동강령 체질화
윤리경영 정착단계
  • 윤리경영 실행 프로세스 구축
  • 주기적 운리경영 교육
  •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실천
윤리문화 내재화 및 조직문화 정립
  • 자체 윤리경영 지수 개발
  • 재단 목표와 개인 목표의 연계
  • 지속가능경영 정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