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특징
체험형 수업을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 학습하는 동시에 다양한 놀이 수업을 하며 쉽고 재미있는 영어 수업을 추구
- 교육일정 : 1박2일 ~ 4박5일
- 모집대상 : 전국 단체(학교 및 기업, 학원등)
- 참가학년 : 초등생(3~6학년), 중·고등생
- 운영형태 : 숙박형
프로그램안내
Subject | Description |
---|---|
In-Processing & Orientation | 체인지업캠퍼스에 도착한 후, 방배정 및 간단한 안내와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사항 및 생활규칙을 전달받고 숙지하는 시간 |
Survival English | 앞으로 배우고 사용하게 될 기본적인일상용어 및 생활회화 등의 영어 표현및 수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표현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 |
Fun With English | 다양한 주제로 일상 대화를 나누며, 간단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나 활동을 진행하는시간으로 하루 일과를 Warm-up을 하는 시간으로 'Stop the bus',' Zoomed-in','Compound Word Game 등의 게임으로 다양한 단어와 표현을배워보는 시간 |
Creative Project | 학생들이 각 과목에 관련된 목표 언어를배우고 교과의 원리나 개념을 이용한창의적 프로젝트로 구성된 콘텐츠를 배우는 시간 |
Cam (Creative art media) |
미디어와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원리와 목적, 특성을 배운 뒤 조별로 애니메이션을만들어보거나 미디어와 관련된 작품을 만들어보는 기회를갖고, 미디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광고를 만들거나 플립북을만들어보는 시간 |
Chefs Cooking | 요리 재료 및 기구에 대한 표현을 학습하고, 적절한 조리법을 숙지한 뒤 교사의 지시에 따라 쿠키, 브라우니, 바나나 머핀을 만들어보거나, 고학년일 경우에는 애플 로즈, 당근 케이크, 이탈리아 음식인 frittatas 요리함으로써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해보는 시간 |
Mad Lab (Making and Designing Laboratory) |
과학적 원리와 개념에 대한 단어, 표현을 배우고 그 원리를 이용한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간. 또, 에그 드롭과 같은 과학적 실험을 해보는 시간으로, 초중학생들은 Hygiene, Crazy Contraptions, Flight, 고등학생은 Flight, Steates of matter 와 같은 수업을 함으로써 실험을 통해 원리를 직접 관찰해보는 기회를 갖는 수업 |
Sound and Stage | 드라마의 기본 요소를 배운 뒤, 영어 대본을 읽어보고 자신감을 기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 팀별로 스토리(후 토피아, 겨울 왕국, 오즈의 마법사, 신데렐라, 백설공주, 피터팬 등)를 정해서 배역을 정한 뒤, 대본을 완성해 보고, 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공연해 보는 시간. 음악시간에는(저학년/ 낮은 레벨 일 경우) 악기의 종류를 배우고, 악기 종류에 따른 분류(관학기, 금관악기, 현악기)를 통해 간단한 음악퀴즈를 진행한 뒤, 음악의 요소인 리듬을 이용하여 조별 리듬 퍼포먼스를 구성/발표해 보는 시간 |
Practical English | 시간 읽기, 인생과 관련된 시제, 다양한 문화적인 요소 등 일상생활에서의 친근한 주제와 관련된 언어표현을 배우고 영어의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활동을 향상시키는 영어 수업시간 |
Life Mapping | 인생과 관련된 동사 어휘를 배운 뒤, 그와 관련된 과거/현재 시제를 익힌 후, 본인과 관련된 중요사항을 적은 인생지도(Life Mapping)를 완성한 후 발표하는 수업으로써, 다른 학생들과 자신의 인생지도를 이야기해 보는 의미 있는 활동을 가지는 시간 |
Tme Expressions | 시간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배워보고, 듣기 활동을 통해 배운 것을 복습한 뒤, 자신의 일과를 영어로 써보고 말할 기회를 갖는 시간 |
Bully | 왕따에 관한 지문을 이해하기 위한 단어와 표현을 배워본 뒤, 주제와 관련된 듣기, 말하기 활동을 통해 배운 표현을 복습하고, 왕따를 막기 위한 포스터를 팀별로 만들어 보는 시간 |
Talent Donation | 재능기부와 관련된 동영상을 본 뒤 재능기부의 개념과 관련된 표현을 익혀보는 수업. 자원봉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자원봉사를 계획하는 카드를 만들어 보는 시간. |
Why Am I Happy? | 호주의 스피치 전문가 닉부이지치의 연설문에 포함된 어휘와 표현을 익혀 보고, 자신이 왜 행복한지를 작성해 보고, 친구들에게 칭찬을 써보는 롤링 페이퍼 활동을 해보는 시간. |
Scavenger Hunt | 체인지업캠퍼스에 관한 질문을 읽고 이해한 뒤, 조별로 미션을 푸는 게임 |
EV tirivia | 주제별 질문에 답하는 형식의 퀴즈게임으로 좋아하는 동물, 과일, 나라 등을 생각해 답을 적으면, 점수를 받는 형식의 퀴즈 시간 |
Action Time | 다양한 종류의 카드게임등으로 쌓인피로를 가볍게 풀고, 게임방법과 규칙을 영어로 이해한뒤 게임을 통해 흥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누려보는 시간 |
English Musical | 원어민 전문 배우들이 공연하는 영어뮤지컬을관람하여 영어로 된 대사와 노래에 깃들여진 영어문화를 이해하고, 무대에서 학생들이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 |
Gym | 체육관에서 축구, 배드민턴, 농구와 같은 스포츠를 교사의 설명을 듣고 팀별로 하는 체육활동 |
Evening Activity | 저녁 활동 시간의 조별 게임으로 골든 벨 퀴즈 형식의 'Quiz buffet', 다양한 도구와 소품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minute to win it'등의 게임을 하는 시간 |
Talent show | 학생들이 노래, 춤, 연극 등을 뽐내고 우수한 팀은 상품과 상장을 받는 보는 장기 자랑 시간 |
Cinema English | 삭제버튼 저녁에 영화를 시청하며 영어권 문화에 녹아든 자연스러운 영어식 표현에 노출시켜, 자신의 표현으로 내재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시간 |
Closing Ceremony | 한 주간의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시간. 또,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수료증을 받은 뒤 즐거웠던 시간을 회고해 보고, 기억나는 선생님께 영어로 편지를 써보는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