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교육프로그램

home아이콘HOME > 교육과정 > 미래교육 > 창의교육프로그램
컨텐츠 탑 안내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창의코딩캠프

창의력 사고 증진을 위한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코딩 교육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KODU를 활용한 창의적 만들기 체험활동

햄스터 로봇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코딩 체험

 

프로그램 사진


프로그램 문의사항 담당자 연락처 :
채지연 주임(031-956-2617),
정종찬 주임(031-956-2492)

창의교육 프로그램 기초과정 (초등/중학생)

 

프로그램일정
시간 내용 비고
10 : 00 ~ 11 : 00

알버트 로봇

○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창의적 체험 활동

11 : 00 ~ 11 : 50

알버트 로봇

○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창의적 미션 체험
12 : 00 ~ 13 : 00

점심 시간

13 : 00 ~ 14 : 00

KODU 메이커

○ KODU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14 : 00 ~ 15 : 00

KODU 메이커

○ KODU를 활용한 창의적 게임 만들기 창의적 체험활동


15:00 ~ 귀가

창의교육 프로그램 심화과정 (초등학생)

 

프로그램일정
시간 내용 비고
1일차(120분)

알버트 로봇 코딩 언플러그

○ 알버트로봇의 원리를 이해하고 알버트로봇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2일차(120분)

알버트 로봇 코딩 로봇활용

○ 알버트로봇의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알버트와 블록코딩을 이용한 프로그램 제작
3일차(120분)

엔트리 기본

○ 엔트리 코딩교육 기법 이해

○ KODU를 활용한 창의적 게임 제작

4일차(120분)

엔트리 프로젝트

○ KODU를 활용하여 자신이 제작엔트리 게임 공유 및 체험
5일차(120분+ 120분)

햄스터 기본

○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컴퓨팅 사고력 증진 체험


중식

햄스터 미로게임

○ 햄스터 로봇를 활용한 코딩 미로체험

창의교육 프로그램 심화과정 (중학생)

 

프로그램일정
시간 내용 비고
1일차(120분)

알버트 로봇 코딩 로봇 활용

○ 알버트 로봇의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알버트와 블록코딩을 이용한 프로그램 제작

2일차(120분)

피지컬 컴퓨팅 체험

○ 스크래치와 초코파이 보드를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 프로그래밍 체험
3일차(120분)

피지컬 LED 프로그램

○ 스크래치를 활용한 LED모터

LED모터를 활용한 신호등 제작

4일차(120분)

피지컬 프로그램 / 터치센서

○ 터치센서로 음악 제작

터치센서 모터로 선풍기 제작

5일차(120분+ 120분)

조도센서

○ 조도센서와 LED를 이용한 조명 만들기


중식

햄스터 미로게임

○ 창의적 체험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